포교사단 대전충남지역단 ‘2012 포교전진대회’(불교신문 12/12/24)   2019-03-26 (화) 11:18
최고관리자   12



대전과 충남지역의 포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한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계종 포교사단 대전충남지역단(단장 강종효)은 12월15일 대전 경복궁웨딩문화원에서 2012 포교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교원장 지원스님과 마곡사 주지 원혜스님, 각원사 주지 대원스님, 대전불교사암연합회장 대연스님, 세종불교사암연합회장 수환스님, 대전비구니청림회장 성련스님, 대전충남지역단 지도법사 정범스님, 수덕사 포교국장 경학스님, 김혜작 충북지역단장을 비롯한 포교사와 후원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조계종 포교사단 대전충남지역단은 대전 경복궁웨딩문화원에서 사부대중 15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2012 포교전진대회를 개최했다.
포교원장 지원스님은 법어에서 “포교사들은 부처님 교법의 바른 이해와 실천을 통해 행복과 기쁨을 만끽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보살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불교가 널리 전해지는데 어떤 비바람에도 꺼지지 않는 등불의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설했다.

대전충남지역단 강종효 단장은 “저물어 가는 임진년 한 해 스님들과 함께여서 행복했고 힘이 많이 되었다”며 “포교사들은 앞으로 더욱더 용기를 갖고 자신의 역량을 갈고 닦아 불법을 홍포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지역의 불교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포교사들에 대한 시상도 있었다. 포교사단 대전충남지역단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은 각원사 주지 대원스님이 총무원장상을 수상했다.

또 유희열 포교사가 포교사단 총재상을 양명숙, 김태경 포교사가 마곡사 주지상을 민병수, 문성천 포교사가 수덕사 주지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불법홍포에 앞장서고 있는 대전충남지역단은 전국 10개 지역단 중에서 올해 처음으로 천안 광덕산과 대전 계족산에서 생명평화 실천을 위한 포교전진대회를 개최해 산을 찾는 시민들에게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했다.

[불교신문 2875호/ 12월22일자]

이시영 충청지사장  lsy@ibulgyo.com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미동부 청소년 한국문화체험연수단 5일 국제선센터서 교류 환영식 가져(불교신문 13/07/09) 
서울경찰청, ‘나라와 국민위한 기원대법회’ 봉행(불교신문 13/05/02)